본 강의는 멜로다인(Melodyne) 5 Studio 버전을 ARA 모드로 실행했을 때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2. 앰플리튜드 툴(볼륨 조절)
13. 페이드 툴(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14-1. 시빌런트 밸런스 툴(치찰음 조절)
14-2. 시빌런트(치찰음) 다루기
노트 앞이나 뒤에 붙은 치찰음에서 듣기 싫은 잡음이 날 경우 치찰음과 노트를 분할해 보자!
그러면 치찰음이 제자리를 찾아가면서 잡음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15. 타임 툴(박자 수정)
16. 타임 핸들 툴(노트 내부의 시간 흐름 조절)
17. 어택 스피드 툴
18-1. 트랜지션(전환) 1 - 피치 트랜지션
18-2. 트랜지션(전환) 2 - 포먼트 트랜지션
18-3. 트랜지션(전환) 3 - 앰플리튜드 트랜지션
19-1. 노트 세퍼레이션(노트 분할)
19-2. 노트 세퍼레이션 툴 - 소프트 세퍼레이션(약한 분할)
19-3. 세퍼레이션 타입 툴 - 하드 세퍼레이션(강한 분할)
20. 코렉트 피치 매크로(일괄 피치 교정)
* 코렉트 피치 매크로 사용팁: 기계적인 느낌 없이 자연스러운 튠을 위해서
피치 센터는 85 퍼센트, 피치 드리프트는 0 퍼센트 추천.
(피치 매크로를 사용하기 전에 노트 분할 작업부터 먼저 할 것!. 정확한 튠을 위해서는 노트를
자를지 말지, 자른다면 어디를 자를지 결정하는 것이 대단히 중요!!)
* 코렉트 피치 매크로를 사용한 후에 특정 노트를 분할해야 한다면
해당 노트만 수정된 피치값을 원래 상태로 되돌린 후에 노트를 분할 할 것.
21.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과 작업 취소 고급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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