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apitator
아날로그 세츄에이션 모델러
Decapitator는 다섯가지 스타일의 아날로그 하드웨어 장비를 모델링한 세츄레이션 플러그인입니다.
A: Ampex 350 테이프 레코더의 진공관 프리앰프를 모델링, 매우 매우 부드러운 사운드.
E: Chandler/EMI TG 채널의 트랜지스터 프리앰프를 모델링, 두툼한 저음과 부드러우면서 공기가 많고 윤기있는 고음.
N: 초창기 니브의 Neve 1057 입력 채널의 게르마늄 트랜지스터 프리앰프를 모델링, 무겁지만 단단한 저음, 집중되어 있지만 좁지 않은 중음, 특히 기타(Guitar)에 좋음.
T: Culture Vulture의 오버드라이브 3극 진공관(triode)을 모델링. 드럼, 보컬, 키보드 등에 따뜻함과 다양한 디스토션을 추가하는데 유용, 짝수차 배음이 많음, 따뜻하고 펀치감 있는 싸운드, 드럼이나 타악기에 유용.
P: Culture Vulture의 오버드라이브 5극 진공관(pentode)을 모델링, 홀수차 배음이 많음.
DRIVE: 세츄레이션 회로로 들어가는 입력 레벨을 조절해서 세츄레이션 양을 조절.
PUNISH: 입력 레벨을 20dB 증가시킴. 과도한 세츄레이션 유발
THUMP: 세츄레이션 회로로 들어가는 입력신호의 로우 컷 주파수를 몇 dB 증가시킴(레조넌스 추가). 아래의 그림 참조.
LOW CUT: 세츄레이션 회로로 들어가는 입력 신호를 로우 컷. 저음이 많은 컨텐츠를 세츄레이션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무기력함(flabbiness)을 방지하는데 유용. HIGH CUT과 함께 과하게 사용하면 로우파이 전화기 소리나 AM 라이오 소리를 만들 수 있음.
TONE: 완만한 경사의 틸트 EQ. DARK 쪽으로 돌리면 저음이 증가하고 고음은 감소. BRIGHT 쪽으로 돌리면 고음은 증가하고 저음은 감소. 세츄레이션 회로로 들어가는 입력신호를 변화시키기 때문에 세츄레이션되는 주파수대에도 영향을 미침.
HIGH CUT: 세츄레이션된 사운드에서 고주파를 제거. 세츄레이션 되기 전의 신호를 변경하는 LOW CUT, TONE과 달리 HIGH CUT은 세츄레이션되고 난 후의 신호를 변경. 소스에 따라서 세츄레이션 때문에 생긴 쉬익하는 소리(fizz)를 줄이기 위해 필요.
STEEP: OFF이면 HIGH CUT 필터는 6dB/옥타브의 완만한 기울기, ON이면 30dB/옥타브의 가파른 기울기. 기타 앰프 스피커의 캐비넷 사운드를 에뮬레이션할 때 유용.
OUTPUT: 출력 레벨을 조절. DRIVE 노브나 PUNISH 버튼은 출력 레벨을 증가시키므로 출력 레벨을 조절할 필요가 있음.
AUTO: ON이면 DRIVE나 PUNISH에 의해 증가되는 출력 레벨을 자동으로 낮춰줌.
MIX: 원래 신호(DRY)와 세츄레이션된 신호(WET)를 혼합.
* Decapitator는 플러그인 체인에서 마지막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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