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는 Plugin Alliance Brainworx bx_console N의 매뉴얼 일부를 번역한 것입니다.
 
Brainworx bx_console N은 Neve VXS 콘솔을 에뮬레이션한
채널 스트립(로우/하이패스필터 + 게이트/익스팬더 + 컴프레서/리미터 + EQ) 플러그인입니다.

 

 

  
 
 
 
필터 섹션
 

① HPF Status LED
하이 패스 필터를 활성화합니다. LED를 클릭하거나 옆의 HPF 노브를 직접 더블 클릭하여
하이 패스 필터를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② HPF Frequency
31.5 Hz ~ 315 Hz 구간 안에서 (x3 버튼이 켜진 경우는 94.5 Hz ~ 945 Hz 구간)
하이 패스 필터의 차단 주파수를 설정합니다.
 
③ HPF x3
하이 패스 필터 주파수 설정 값에 3을 곱합니다.
 
④ LPF Status LED
로우 패스 필터를 활성화합니다. LED를 클릭하거나 옆의 LPF 노브를 직접 더블 클릭하여
로우 패스 필터를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⑤ LPF Frequency
18.0 kHz ~ 7.5 kHz 구간 안에서 (/3 버튼이 켜진 경우는 6.0 kHz ~ 2.5 kHz 구간)
로우 패스 필터가 활성화되는 주파수를 설정합니다.
 
⑥ LPF /3
로우 패스 필터의 주파수 설정 값을 3으로 나눕니다.
 
 
 
 
노이즈 게이트 섹션 
 

① KEY
게이트가 입력 신호에 따라 작동을 시작할 지(Key off) 아니면 외부 사이드 체인 신호에 따라
작동을 시작할 지(Key on) 전환할 수 있습니다.
 
② INV
일반적인 게이트 모드(Off)와 역 모드(On) 사이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역 모드가 활성화 되면, 게이트에 의해 감쇠 될 신호 부분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신호를 "덕킹(duck)"하거나 독창적인 효과음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③ HYST
0 dB ~ +25 dB. 
게이트가 닫히는 표준 트레숄드 값을 기준으로 거리를 설정하여 게이트가 열리는 
전용 트레숄드 값을 설정합니다. 
이것은 게이트 말더듬(stuttering)을 피하는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노브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완전히 돌리면 익스팬더 모드로 전환됩니다.
 
④ THR
 -25 dB ~ +15 dB 
게이트가 열리고 닫히는 트레숄드 값을 설정합니다.
pull -30: 트레숄드 값 범위를 -30 만큼 이동시켜서 -55 dB ~ -15 dB 범위 안에서
트레숄드 값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① RGE
0 dB ~ 50 dB 
게이트의 감쇠 또는 게인 감쇠의 범위를 설정합니다.
pull FAST : 게이트 어택 타임을 빠를게 합니다
 
② REL
0.03 초 ~ 3.0 초
게이트 처리에서 신호가 복구되는 시간(릴리즈 타임)을 설정합니다.
 
③ GATE
게이트/익스팬더를 켜거나 끕니다.
 
 
  
  
리미터/컴프레서 섹션 
 

① L/C (Limiter/Compressor)
리미터/컴프레서를 키거나 끕니다.
 
② --> (Link)
하나의 bx_console N 안에 포함된 모든 채널(일반적으로는 2 채널)의 리미터/컴프레서 섹션을
링크합니다.
 
③ GAIN
0 dB ~ +30 dB.
압축으로 인한 게인 손실을 보충하기 위하여 압축 후 신호를 키웁니다.  
 
④ THR
+20 dB ~ -10 dB
레이쇼 설정에 따라 컴프레서가 신호를 감쇠하기 시작하는 트레숄드 값을 설정합니다.
pull -20: 트레숄드 값 범위를 -20 dB 만큼 이동하여 0 dB ~ -30 dB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합니다.
 
⑤ MIX
0 % ~ 100 %
페러럴 컴프레션을 위해 압축된 신호와 순수한 입력 신호를 혼합합니다.
신호를 과압축(Overcompressing) 한 다음 압축된 신호를 약 70-80 % 정도 줄이면 
가벼운 압축을 사용하는 것과는 완전히 다른 사운드가 만들어집니다.
원본 신호의 일부와 트렌지언트를 그대로 유지한 채로 레벨을 정리하고 평균 음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① RATIO
1.0:1 ~ 98:1
트레숄드 값을 초과하는 신호가 압축되는 비율을 설정합니다.
시계 방향으로 완전히 돌리면 리미터 모드로 전환됩니다.
pull FAST: 기본 어택 타임은 1 ms입니다. 
노브를 당기면 빠른 어택 타임인 0.1 ms로 설정됩니다. 
 
② REL
0.03 초 ~ 3.0 초
신호가 압축에서 복구되는 릴리즈 타임을 설정합니다.
시계 방향으로 완전히 돌리면 AUTO 모드로 전환됩니다.
 
③ REL2
0 dB ~ 60 dB
원래 트레숄드 값보다 낮은 값으로, 릴리스 곡선이 선형에서 지수 특성으로 전환되는 
두 번째 트레숄드 값을 정의합니다. 하드웨어 콘솔에서는 20dB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값을 변경하면 컴프레서의 릴리즈 동작과 사운드가 완전히 변경됩니다. 
 
④ HPF
0 Hz ~ 2000 Hz
가장 왼쪽 위치에서 꺼짐. 
컴프레서 사이드 체인의 입력 단계에서 하이 패스 필터가 활성화되면 컴프레서가 킥 드럼 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EQ 섹션 
 

① PRE DYN
EQ 섹션을 다이나믹 섹션 앞에 배치합니다. (기본값은 포스트 다이나믹 구성)
PRE DYN이 켜지면 EQ가 다이나믹 섹션 앞에 있으면서 사이드 체인 회로 안에 있을 수는 
없으므로 IN SC 버튼은 비활성화됩니다.
 
② IN SC
다이나믹의 사이드 체인 회로 안에 EQ 모듈을 배치합니다. 
IN SC가 켜지면 EQ 모듈은 다이나믹의 사이드 체인 회로 안에 위치하기 때문에 PRE DYN 버튼은
비활성화됩니다.
 
③ EQ High Frequency
1.5 kHz ~ 17.0 kHz.
EQ의 High 대역에 대한 목표 주파수를 설정합니다.
 
④ EQ High Gain
-18 dB ~ +18 dB.
주어진 High 대역 주파수에 대한 부스트 또는 감쇠 레벨을 조정합니다.
 
 

① HI-Q
High 대역의 Q 값(대역의 폭)을 Q = 2.0 (ON) 또는 Q = 0.707 (OFF)로 설정합니다.
 
② Shelf
High 대역에 대해 피크 필터를 적용하거나(OFF) 쉘빙 필터를 적용합니다(ON).
  
③ High-Mid Frequency
0.8 kHz ~ 8.7 kHz.
EQ의 High-Mid 대역에 대한 중심 주파수를 설정합니다.
 
④ High-Mid Gain
-18 dB ~ +18 dB
주어진 High-Mid 대역 주파수에 대한 부스트 또는 감쇠 레벨을 조정합니다.
 
⑤ High-Mid Q
0.5 to 9.0
High-Mid 대역에 대한 Q 값(대역의 폭)을 설정합니다.
 
⑥ Low-Mid Frequency
190 kHz ~ 2000 kHz.
EQ의 Low-Mid 대역에 대한 중심 주파수를 설정합니다.
 
 

① Low-Mid Gain
-18 dB ~ +18 dB.
Low-Mid 대역 주파수에 대한 부스트 또는 감쇠 레벨을 조정합니다.
 
② Low-Mid Q
0.5 to 9.0.
Low-Mid 대역의 Q 값(대역 폭)을 설정합니다.
 
③ Low Frequency
33 Hz ~ 370 Hz
EQ의 Low 대역에 대한 중심 주파수를 설정합니다.
 
④ Low Gain
-18 dB ~ +18 dB.
Low 대역 주파수에 대한 부스트 또는 감쇠 레벨을 조정합니다.
 
⑤ HI-Q
Low 대역의 Q 값(대역 폭)을 Q = 2(ON) 또는 Q = 0.707(OFF)로 설정합니다.
 
⑥ Shelf
Low 대역에 피크 필터를 적용하거나(OFF), 쉘빙 필터를 적용합니다(ON).
 
⑦ EQ
EQ 섹션을 활성화하거나(ON) 비활성화합니다(OFF).
 
 
 
 
채널 마스터 섹션 
 

① In Gain
-10 dB ~ +10 dB.
들어오는 신호의 레벨을 조절합니다.
 
② V Gain (Virtual Gain)
-120 dB ~ -70dB.
가장 왼쪽 위치에서 꺼짐. 아날로그 회로가 가지는 전형적인 노이즈를 추가합니다.
 
③ THD
채널별로 다채로운 세추레이션과 밀도감을 추가합니다.
기본 설정은 -60 dB입니다. 과도한 왜곡을 더하려면 더 높은 설정 값(최대 -30 dB)을 
사용하거나 극도로 깨끗한 채널을 원한다면 THD 값을 -120 dB로 낮추십시오.
 
④ Console Channels (L / R)
72 개의 서로 다른 채널 간을 전환합니다. 
이는 부품 제조업체의 지정된 허용 공차 범위에 해당하는 모델링에서 
저항 및 커패시터 공차를 계산하여 수행됩니다. 
채널 1은 원래 황금 단위 채널의 측정 된 값과 같습니다. 다른 채널은 특허 출원중인 
TMT(Tolerance Modeling Technology)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① Metering / Type
입력 신호 또는 출력 신호를 선택해서 미터링합니다.
 
② Dynamics Meters
EXP: 게이트/익스팬더의 게인 감소량을 표시합니다.
LC: 리미터/컴프레서의 게인 감소량을 표시합니다.
 
③ Mute
bx_console N의 출력 신호를 소거합니다.
 
④ Phase
bx_console N에서 처리중인 신호의 위상을 반전시킵니다.
 
⑤ Stereo Mode
아날로그/디지털
이 버튼은 Brainworx의 TMT 기능의 핵심입니다. ANALOG가 활성화되면 각 채널에서 모델링 된
구성 요소 간의 작은 차이가 기분좋은 아날로그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버튼을 끈 상태에서 bx_console N의 두 채널은 회로가 동일하여 더 고른 디지털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⑥ Random Channel (ONE/ALL)
어떤 채널에 bx_console N 플러그인을 추가하면 기본 설정인 채널 번호 1로 시작됩니다.
플러그인에서 랜덤 옵션인 ONE 또는 ALL을 클릭하여 채널 번호를 무작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① Random One
해당 세션에 사용된 어떤 bx_console N에서도 사용하지 않고 있는 채널 번호들(1 ~ 72) 중에서
임의의 채널 번호를 사용자가 클릭한 bx_console N의 채널에 할당합니다.
 
② Random ALL
하나의 믹싱 세션에 여러 개의 bx_console N을 사용하고 있을 때,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모든 bx_console N에 서로 다른 임의의 채널 번호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③ Fader/Out Gain
-120 dB ~ +10 dB
이 페이더를 사용하면 채널 스트립에서 나가는 신호를 높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EQ 나 다이나믹을 많이 사용한 후에 이 페이더를 내려서 클리핑을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EQ 특성 분석
 

High 대역 10 Khz를 3 dB 부스트하고 HI-Q를 켠 상태
  
 

High 대역 10.0 Khz를 3 dB 부스트하고 HI-Q와 High Shelf는 끈 상태

 

 

Low 대역 300 hz를 3 dB 컷하고 HI-Q를 켠 상태

 
   

Low-Mid 대역 300 hz를 3 dB 컷하고 Q 값은 9로 설정한 상태
  
  

하이패스 필터 80 hz를 켜고, Low-Mid 대역 300 hz를 3 dB 컷하고, Q 값은 5로 설정한 상태

 

Posted by 백조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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