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값은 리플 에디팅 모드 OFF(Ripple Editing Disabled)

 
    1) 리퍼의 기본 에디팅 모드는 미디어 아이템이 중간에 삽입되거나 삭제될 때
        뒤에 있는 다른 미디어 아이템들의 위치는 변하지 않는 편집 방식이다.
        아이템이 삭제되면 빈 공간으로 남고, 삽일 될 때는 빈 공간이 중분하지 않으면
        뒷 아이템과 겹쳐지는 방식이다.

 
    2) 리플 에디팅 모드란 미디어 아이템이 중간에 삽입되거나 삭제될 때
        뒤에 있는 다른 미디어 아이템들의 위치가 변하는 편집 방식이다.
        아이템이 삭제되면 뒤에 있는 아이템들의 위치가  앞으로 당겨져서 빈 공간을 메우고,
        삽입될 때는 빈 공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겹쳐지지 않도록 뒤에 있는 다른 아이템들의
        위치가 뒤로 밀려나는 편집 방식이다.

 

 

 
2. 리플 에디팅 모드 전환

 
    1) 단축키: Alt + P
        단축키를 반복해서 누르면

        Ripple editing disabled / Ripple editing per-track / Ripple editing  all tracks

        모드가 순환된다.

 
    2) Ripple editing per-track 모드는 편집이 이루어지는 트랙에 있는 아이템들에게만
        리플 에디팅이 적용되고, Ripple editing all tracks 모드는 모든 트랙의 아이템들에게
        리플 에디팅이 적용되는 모드이다.

  
    3) 메인 툴바의 Ripple Editing 버튼(손가락으로 드래그하는 모양) 클릭

 

 

 

 

 
    4) Options > Ripple edit per-track
        Options > Ripple edit all tracks

  
    5) Ripple Editing 버튼을 우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뉴가 열린다.
        Ripple edit per-track
        Ripple edit all tracks
        Ripple edit all affects tempo map
        Add edge points when ripple editing or inserting time

 

Posted by 백조자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