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Sony Sound Forge Pro 11 동영상 강의

 

윈도우 7 사운드 설정 강의는 사운드포지로 녹음하는 법을 강의하기 위한 사전 준비 과정 강의입니다.

 

 

윈도우 7 사운드 설정 제4강 - 공유 모드, 단독 모드

 

 

 

 

 

유튜브 링크(새창)

 

 

강의 요약 및 보충

 

1. WASAPI(Windows Audio Session API): Vista SP1부터 새로 도입된 윈도우 내부의 오디오 처리 엔진과 인터페이스로 고음질 재생과 지연 시간의 단축을 위해 응용 프로그램이 사운드 장치를 이용하는 방법을 공유 모드와 단독 모드로 분리

 

2. 공유 모드(Shared Mode): 여러 응용 프로그램이 사운드 장치를 공동으로 이용하는 방식으로, 응용 프로그램들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소리들은 시스템 오디오 엔진의 믹서에 의해서 하나로 믹싱되어서 입출력단으로 보내진다. 이때 믹싱을 위해서는 먼저 다양한 소리들이 동일한 샘플 비트와 동일한 샘플 레이트로 변환되어야 하는데,  어떤 샘플 비트와 어떤 샘플 레이트로 변환할지는 각 재생/녹음 장치의 속성 대화상자 > 고급 페이지탭에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3. 단독 모드(Exclusive Mode): 특정 응용 프로그램 하나가 사운드 장치의 제어권을 넘겨받아서 독점적으로 사운드 장치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단독 모드로 실행 중인 응용 프로그램으로부터 나오는 오디오 신호는 내부 믹서를 통과하지 않고 바로 사운드 장치에 전달된다. 이때 윈도우의 시스템 사운드나 다른 응용프로그램의 소리는 모두 무시된다.

 

4. 공유 모드에서 믹싱될 소리들을 하나로 통일할 기본 형식(샘플 비트, 샘플 레이트)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게 되어서 내부적으로 불필요한 형식 변환 작업이 일어나는 것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XP의 커널 믹서는 16비트 48KHz로 고정)

 

[정정] 동영상 강의 4분 49초: 고급 모드는 고급 페이지탭을 잘못 발음한 것입니다.

Posted by 백조자리
,